폰요금 같은 경우에는 부모님이 납부를 해주시는 시기가 지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독립을 해서 개인이 납부를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부모님이 납부를 해주실 때는 연체에 대한 문제가 없었지만 개인이 납부를 하게 되는 상황에서는 연체를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폰요금 연체하면 어떻게 되나?
폰요금을 연체하게 되면 일단 기본적인 수순은 발신정지 그리고 수신 정지 그리고 최종적으로 통신사에서 계약을 파기하게 되면서 더 이상 번호를 사용할 수가 없는 상태와 더불어 '신용정보회사'로 이관을 하게 되는데 이과정에서 신용점수가 크게 떨어지게 되고 금융기관에 연체에 대한 기록이 오랜 시간 동안 남아 더 이상 대출을 할 수가 없게 되는 것과 추심이 들어오게 됩니다.
- 발신정지 그리고 수신 정지 , 최종적으로 계약 파기 및 신용정보회사로 이관 후 신용점수, 연체정보기록 금융권 대출 막힌 것과 더불어 추심이 들어옵니다.
폰요금 연체에서의 큰 문제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요금을 한 번에 내는 경우보다는 '할부'를 통해서 통신요금에 포함된 금액을 내는 것이 많게 되는데 이런 상황에서 통신요금을 미납하게 된다면 정말 큰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할부라는 것 자체가 신용카드 할부와 같은 개념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일반 통신요금의 수준보다 단말기 할부금이 포함되어있는 통신요금의 연체가 더욱 큰 신용점수 하락을 가져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발신정지, 수신 정지 이러한 과정을 거치는 것에 대해서의 핵심 포인트도 단말기 할부금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신용점수 하락의 차이가 크다는 것과 더불어 '신용정보회사'로 이관이 되었을 때 더 큰 하락과 금융정보기관에 연체 기록으로 인해서 오랜 시간 대출을 할 수가 없게 되는 상황까지 연결이 됩니다.
- 연체가 오래되어 신용정보회사로 이관이 되었을 때 더 큰 하락과 금융정보기관에 연체 기록으로 앞으로 내 집 마련에 대한 '대출'에 대한 부분까지 허락이 되지 않아서 정말 큰 피해와 후회를 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미납을 안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금융권 대출 막힘
금융기관에 연체에 대한 기록이 최소 1년~ 최장 5년까지 기록이 삭제가 되지 않고 남아있게 되는데 여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이 되는 부분인데 그 이유가 사회초년생일 때는 크게 다가오지 않지만 20대 후반 30대가 되었을 때 내 집 마련에 대한 진행을 하려고 하더라도 금융권에서 대출이 막히게 되어 진행조차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내 집 마련에 대한 좋은 기회가 왔는데도 불구하고 연체에 대한 기록이 삭제가 되지 않아서 대출이 막힌다면 얼마나 큰 피해가 생기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고 정말 너무나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 제도를 활용해서 신용점수가 더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과 더불어 연체에 대한 기록이 5년 동안이 될 것을 2년으로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에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금융기관에 연체기록이 대출을 오랜 시간 막을 수가 있기 때문에 연체에 대하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연체 전 채무조정이라는 것을 통해서 채무조정을 받으셔서 신용점수와 연체기록을 2년 안에 삭제시킬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