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연봉 3500만 원 이하 , 맞벌이 5천만 원 이하 만 19세 ~ 34세 이하의 무주택자 청년에게 지급을 해주는 부분인데 1개월의 온전한 소득이 있다면 즉, 1개월만 다녀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 매물 조건
기본적으로 85제곱미터 이하 , 전체 보증금은 2억 원 이하로 구성이 되어있어야 하는데 이때에 대출한도는 최대 1억 원 이내로 가능한 상품입니다. 월 중간에 입사를 해서 온전한 한 달의 급여가 아닐 때에는 다음 달까지 기다려야만 한다는 점이 있기에 이 부분은 꼭 미리 확인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대출 진행과정
은행에서 미리 상담을 해야 하는데 이때에 필요로 하는 서류를 미리 준비해두신다면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을 때 바로 '가심사'를 진행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참고하셔서 서류를 준비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개인]
1. 신분증 사본
2. 주민등록 등본, 초본
3. 가족관계 증명서
4.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5.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회사]
1. 재직증명서
2. 근로소득원천 징수증
3. 주 업종코드 확인서
4. 사업자등록증 사본
[부동산]
1. 임대차 주택 건물 등기부등본
2. 임대차계약서
3. 계약금 납입 영수증
전세자금 대출 진행
1단계는 '전세대출' 가능한 집을 찾는 것입니다.
부동산에 먼저 전화를 하셔서 전세대출이 가능한 물량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에 있다고 하면은 방문을 하셔서 방을 보시고 그렇게 반복한 후에 최종적으로 마음에 드는 곳이 있는 경우에 은행에 방문하셔서 전체적으로 '가심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2단계 ' 부동산 계약
부동산 계약을 하고 보증금의 5%를 계약금을 낸 다음에 '영수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계약금을 진행한 다음에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확정일자'를 꼭 받으셔야 만 법적으로 문제가 생겼을 때 여러분들의 전세보증금을 챙길 수 있기에 이 부분을 꼭 잊지 말고 확인하세요!
- 계약을 할 때 꼭 특약을 넣으셔야 만 하는데 이때에 멘트는 " 대출이 안 되는 경우에 계약금을 반환한다. "로 안 하시면 대출이 안 나왔을 때 계약금까지 날릴 수 있으니 이 점 꼭 확인해주세요.
3단계 대출신청 및 진행
서류들을 준비한 것을 은행에 들고 가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 이때에 입주를 하기 전 2주 전에 대출신청을 미리 진행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10일 정도인데 신청한다고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신청을 진행해두셔야 문제없이 진행이 될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대출 유의사항
'전입'신고를 마치고 나서 이제 살다가 집주인들이 하루만 전입신고를 다른 곳으로 옮겼다가 다시 돌려놓으면 안 되는지? , 전입신고를 안 하면 안 되는지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렇게 되는 경우에 나중에 법적으로 문제가 생겨도 여러분들의 법적인 효력이 사라지게 될 수 있으니 위험합니다.
전입신고를 꼭 해야 하고 거주하는 기간 동안 절대로 다른 곳으로 전입신고를 하면 안 됩니다. 전입신고를 하게 되는 경우 법적인 문제도 있지만 계약을 연장할 때 재계약의 연장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애초에 건드리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