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 상품으로 연 3500만 원 이하의 수익을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 취업 재직 1년 미만에 해당되시는 분들을 위한 상품으로 '햇살론 유스' 상품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금리 3.5%이고 최대 12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햇살론 유스 대출정보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조건과 중소기업 재직 1년 미만이라는 것이 가장 큰 핵심적인 부분이고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통해서 '자격 대상'에 대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이 된다면 비대면으로 서류를 제출하고 이후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취급하는 은행(전북, 기업, 신한은행)의 어플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심화 정보
대출을 진행하기 위한 부분에 있어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서를 발급받고 취급하는 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하고 지급받는다는 시스템을 이해하셨다면 본격적으로 다음에 이해를 해야 하는 내용은 대출의 '한도'입니다.
대출한도
최대 12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지만 1인당 평생 1회의 한도를 주기에 대출금을 갚는다고 하더라도 추가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없기에 이 점 참고하셔서 중요한 순간에 대출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출금은 최대 1200만 원이지만 1년에 600만 원 or 900만 원의 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2년에 걸쳐 대출을 받아야 최대 1200만 원의 금액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금액은 용도에 따라서 일반적인 생활자금에 대한 부분이라면 연간 600이고 학업, 주거, 병원과도 같은 부분이라면 9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기간
햇살론 유스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되는 부분은 바로 '거치기간'입니다. 거치기간은 쉽게 생각해서 대출을 받고서 해당되는 거치기간 동안 이자만 내다가 이후에 원금+이자를 같이 상환을 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유스의 거치기간은 최장 4년부터 8년까지 구성이 되어있어서 만 19세 ~ 만 34세의 나이 조건을 확인해본다면 충분히 거치기간 이후 취업을 해서 갚아나갈 수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을 받는 것은 1인당 평생 1회의 한도라는 것과 더불어서 거치기간이 최장 4년에서 8년이라는 것을 생각해 본다면 만 34세 이전에 최대한 받아놓는 것이 향후 '성장'을 하는 것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자격이 되는지 조회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